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MAK 관련 소식

News

Media Management를 통한 실질적 이익 (Benefits)

admin 2025-12-16 10:23:06 조회수 4

전문 Media Management 서비스를 활용한 글로벌 및 선진 광고주들은 다음과 같은 명확한 성과와 이익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1. 광고비 규모와 구조의 합리화

기업의 매출 및 성장 목표와 연동된 적정 광고비 규모를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얼마를 써야 하는가에 대한 감()이 아닌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이 가능해집니다.

 

2. 광고 효율 및 효과의 실질적 개선

효과가 낮거나 불필요한 매체·캠페인을 객관적으로 식별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전체 광고비의 20~40% 수준에서 효율 및 효과 개선이 가능합니다.

 

3. 광고비 집행의 투명성 확보

광고대행사, 미디어랩, 매체사 등 외부 파트너의 수수료 구조와 적정성을 검증할 수 있습니다. 광고비 전반에 대한 합리적·투명한 관리 체계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4. 광고비 리스크 관리 강화

계약 조건, 집행 구조, 데이터 신뢰도 등 광고비 관련 리스크를 사전에 점검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광고비 집행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무·컴플라이언스 리스크를 최소화합니다.

 

5. 내부 커뮤니케이션 및 보고 경쟁력 강화

광고 성과, 목표 달성 수준, 매출 기여도에 대해 경영진·재무·감사 조직에 논리적이고 합리적인 설명이 가능해집니다.

 

6. 외부 계약 및 집행 관리의 체계화

광고 관련 모든 외부 계약을 점검하고 계약 준수 여부를 검증할 수 있습니다.

광고비 집행과 관련된 A부터 Z까지의 전 과정을 통합 관리할 수 있습니다.


Media Management?

Media Management는 광고주에게 이미 필수적인 외부 전문 서비스로, 다음과 같은 기능을 포함합니다: Media Advisory, Media Audit, Media Compliance, Pitch Management

이는 단순한 비용 절감이 아니라,
광고비를 기업의 전략 자산으로 관리하기 위한 경영 인프라입니다.


이전글
갑과 을의 관계, 그리고 사후보고서에서의 ...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