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Audit Insight Newsletter
▶ 광고비, 계획과
실행의 간극을 줄여야 할 때
국내 주요 기업들의 광고예산은 계획 대비 실제 집행 단계에서 적지 않은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매체 전략과 실행의 불일치, 광고대행사의 제한된 역할, 그리고 불투명한 디지털 집행 구조가 광고 효율성 저하의 주요 원인으로 지적됩니다.
▶ 현재 드러나는 주요 문제점들
① 계획과 실제 집행의 불일치
② 광고대행사의 매체기획 기능 미 활용
③ 비합리적인 매체 예산 배분
④ 디지털 광고관리의 취약성
⑤ 미들맨(Middleman) 비용의 불투명성
▶ Media Audit Korea의 인사이트
디지털 중심의 광고환경에서 광고비에 대한 ROI(media
ROI), 투명성(Transparency) 과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Data Accountability) 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경영 필수 요소입니다.
Media Audit Korea는
광고주의 입장에서, ‘광고비 낭비 없는
집행’과 ‘제대로 된 성과 측정’을 위한
미디어 관리 혁신이 필요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