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가 막 시작되었습니다. 좀 이르긴 하지만 일부 기업들은 벌써 내년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매년 하는 업무지만 다가올 해를 위한 계획은 늘 어렵습니다. 누구나 준비 과정은 쉽지 않지만, 나름대로 연륜 있고 체계가 있는 기업들은 ...
현재 불황 상황이 지속되는 가운데, 마케팅 전략과 매출 향상에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Live Media Management 시스템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이 시스템은 모든 광고매체 효과를 실시간으로 관리하고 분석하여, 귀사의 ...
10년전 국내에서 처음으로 Media audit 서비스를 시작했을 때, 적지 않은 광고주들이 우리회사의 서비스를 광고비가 부정하게 잘 못 쓰인 것을 찾는 것으로 오인(?)한 적이 있었다. 당연히 고객들은 우리회사와 만나는 것조차 회피해서 ...
한국은행에서 금년 1월 25일에 발표한 2023년 국내총생산(GDP) 증가율은 전년 대비 1.4%에 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많은 기관에서 발표한 금년 GDP 증가율 예측 자료도 2% 내외로 나타나 작년에 이어 금년에도 경기 침체가 계속될 것으로 ...
광고나 마케팅 활동의 궁극적인 목적은 매출이다. 많은 기업들이 디지털 매체나 TV 그리고 다양한 매체를 통해 브랜드 고지를 하고 인지도를 높이고 궁극적으로 소비자들에게 통한 구매를 권유하며 매출을 증대하려는 노력을 시도하고 있...
우리나라에서 기계식 시청률 조사가 언제 시작되었을까? SBS가 개국하던 1991년에 MSK라는 회사에 의해서 서울지역 275가구로 처음 시작됐다. 고작 275가구? 물론 패널 숫자는 작지만, 우리나라 매체효과 조사 역사에 있어서 기념비적인 시작...
MAK가 국내에서 Media audit이라는 이름으로 비즈니스를 시작한지 딱 10년째이다. 그동안 media audit이란 생소한 광고관련 서비스가 이제는 규모가 큰 기업을 중심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다. 그런데 해외에서는 media audit과 거...
2024년부터 업그레이드된 미디어오딧코리아(MAK) 서비스 중 “해외시장 광고대행사 선정 및 관리” 관련 상세 안내를 드립니다. 한국 기업이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활동을 함에 있어, 국가별로 전략적인 광고...